창의성의 아이러니
이번 IBM 디벨로퍼웍스 컬럼 기사입니다. 업무 중에 창의성이 필요한 상황, 이율배반적인 우리의 행동, 감정 상태와 창의성의 관계, 창의성을 높이기 위해 할 수 있는 것 등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창의성의 아이러니

읽어보시고 직접 실험해 보시면 즉각적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미주 맨 끝에 소개하는 동영상은 꼭 한번씩 보실 것을 권합니다. 한글 자막도 나옵니다.

--김창준

by 애자일컨설팅 | 2010/06/30 22:13 | 트랙백(1) | 핑백(2) | 덧글(3)
트랙백 주소 : http://agile.egloos.com/tb/5348187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천지여! 작렬태양이여!.. at 2010/07/12 13:31

제목 : [창의적행동] 창의란 번외에서 나온다.
우리가 접할 수 있는 모든 창조적 행위의 시초는 바로 번외[각주:1]에서 나온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물리학 지식이 대부분 소설이나 시, 그리고 음악과 공상에서 나왔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요즘의 물리학은 학계의 인정을 받으려면 주장하는 바가 기존의 관측자료와 일치해야 한다고 합니다. 번외에서 생겨나서 충분한 통계로 압축할 때까지, 물리학자들은 대부분 그들이 믿고 싶었던 것에서 그에 대한 답을 찾으려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그런......more

Linked at 애자일 이야기 : AC2 10.. at 2012/09/05 12:31

... 확히 들수록 더더욱 코칭이 필요한 상태입니다. 내가 닥친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도움이 필요한 상태입니다. 이 사고의 전환이 필요합니다. 제가 예전에 썼던 "창의성의 아이러니"라는 글도 같은 맥락입니다. 이 점을 곱씹어보시면서 아래 두 가지 과정을 한번 고려해보실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AC2 10기이번 10월 4일부터 ... more

Linked at 애자일 이야기 : 지금 하는 .. at 2015/03/06 11:46

... 여기에도 공유를 하려고요. 제가 사용해 본 방법인데, 대략 300%의 속도를 낼 수 있었습니다. 쉽지는 않지만 결과는 놀랍습니다. (참고로 이 방법은 예전에 쓴 "창의성의 아이러니"에 나온 여유를 인위적으로 만들어 내는 방법입니다) 예컨대, 1시간 단위로(사람에 따라, 상황에 따라 이 단위시간은 달라야할텐데, 보통은 1시간을 넘지 않는 ... more

Commented by at 2010/07/04 17:21
창준님 안녕하세요.
블로그에 올려주시는글, 항상 감사히 잘 읽고 있습니다.
이번에 링크해주신 컬럼 기사를 읽으면서 참조해놓으신 논문에 관심이 갔는데요,
제가 있는 곳(일본의 대학교입니다만..)에서 저널의 구독을 안하는지 논문이 열리지 않네요.
혹시 논몬을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Commented by 이평섭 at 2010/10/27 10:20
http://www.ibm.com/developerworks/kr/library/dwclm/20100630/ 링크가 깨져있습니다. 검색하여 찾아보니
https://www.ibm.com/developerworks/mydeveloperworks/blogs/9e635b49-09e9-4c23-8999-a4d461aeace2/entry/152?lang=en 로 링크가 바뀌어 있네요.
Commented by 이평섭 at 2010/10/27 10:27
살펴보니, 그동안 IBM 디벨로퍼웍스 컬럼에 실린 김창준님의 글이 많이 사라져 있습니다. 변경된 링크를 찾기가 쉽지 않네요.
^^;

:         :

:

비공개 덧글

<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