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리더 대담회
최근 오픈마루에서 "RSS 리더 대중화에 대한 대담회"를 했습니다. 한RSS를 만드신 서성렬님과 오픈마루 식구들, 그리고 제가 참가했습니다. 원래는 더 많은 분들이 참가할 예정이었으나 시간대가 옮겨지면서 다른 분들은 참석을 못하게 되어 아쉬웠습니다만 곧 좀 더 열린 만남의 장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참고로 저는 개인적 사정으로 대담회가 중반을 넘어섰을 때야 도착해서 긴 시간 이야기하지는 못했습니다.

저는 오픈마루와 인연이 깊습니다. 그 조직이 모양이 잡히기도 전인 올 초부터 여러 달에 걸쳐 컨설팅과 코칭을 했습니다. 앞으로도 협력 관계를 갖고 갈것이라 생각하고 있고요. 우리는 고기를 잡는 방법을 스스로 익히도록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우려되는 바가 없지는 않으나 잠재력이 큰 조직이라고 생각합니다.

웹 서비스를 하는 분들은 오픈마루를 주의 깊게 봐 주세요. 그들이 만들어 내는 성공 이상으로 그들이 밟아가는 과정에서 겪는 시행착오 등에서도 보고 배울 게 참 많습니다.

--김창준
by 애자일컨설팅 | 2006/11/14 10:39 | 트랙백 | 덧글(2)
트랙백 주소 : http://agile.egloos.com/tb/2752910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코너리 at 2006/11/14 11:14
웹서비스 분야에 일하지는 않지만, 개인적인 관심으로 오픈마루를 깊이 관찰하고 있습니다.
오픈마루의 남다른 분위기가 김창준님의 작품(?)이군요... 어쩐지...
그 뭔가 다른 분위기 때문에 관심을 갖게 되었었는데... 어허~ 신기할 따름입니다.
덕분에 항상 많은 것들을 배우고 있습니다.
Commented by 우쭈리 at 2006/11/22 14:56
코너리님, 이런곳에서 뵙게되니 반갑군요.
애자일컨설팅님, 지금 교육 재밌게 잘 받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도전을 주는 교육인 것 같아요. 얼마나 실무에 적용할 수 있을 것인가가 관건인 것 같네요.

:         :

:

비공개 덧글

<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